인사말
조직도
임원현황
협회보도자료
협회 Gallery
오시는 길
정관

  중국 총연합 창립총회 개최
관리자 2017-08-20

행사명: 중국 총연합회 창립총회



일시: 2017년8월15일 16시



장소: 중국 선양 한중교류문화원 강당



내용:



대한민국 독도사랑협회(회장;안청락)가 광복 72주년인 8월15일에 중국 선양 한중교류문화원에서 중국총연합 창립총회를 거행했다.



중국 총연합회장으로는 17기 민주평통 선양협의회 간사였던 정무교 대표가 선출되었다.



일본이 2017년 방위백서에서도 13년째 독도를 자기네 고유영토라고 주장하는 등 독도야욕이 점차 노골화되는 시기에 중국에서까지 독도에 관심을 갖고, 독도영유권 주장을 하는 단체의 행보가 기대된다.



 



일본이 초중학교 교과서에서 “일본 영토인 독도를 한국이 일방적으로 점거하고 있다”는 적반하장의 주장과 “국제사법재판소(ICJ) 의 중재로 분쟁을 해결하자”는 일본의 억지주장 등 역사왜곡이 더욱 심각한 가운데 독도수호에 뜻을 같이하는 많은 재외동포가 참여해 독도수호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는 것은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안청락 협회장 및 오정열 부회장, 전일재 사무총장과 신봉섭 주선양총영사, 손명식 동북3성한인회연합회장, 라종수 선양한국인회장 등이 참석하였고, 선양한국국제학교 학생 및 유학중인 대학생과 우리 교민 등 13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안청락 회장은 환영사에서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독도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겠다’며, ‘2018년도에는 사진이나 영상으로 보는 독도가 아니라, 내 눈으로 보고, 내 발로 직접 밟는 독도를 통하여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명백한 진실을 스스로 자각 할 수 있도록 대형 크루즈선을 독도 앞바다에 띄우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주선양총영사관 신봉섭 총영사는 축사에서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선조들의 애국정신과 혼이 면면히 이어져 내려오는 이 곳 만주땅에서 우리의 영토, 독도를 사랑하는 모임이 창립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서두를 떼면서 오전에 있었던 제72주년 광복절의 문재인 대통령 경축사 중 ‘한일간의 역사문제는 국제적 원칙에 입각하여 해결해 나갈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한편 중국총연합 정무교 회장은 취임사에서 ‘250만 재중동포들에게 독도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강연 등을 통하여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우리 교민들이 많이 거주하는 베이징, 상하이, 선양, 칭다오, 광저우 지역에 연합회를, 주요 도시별로 지회를 설립하여 조직을 확대하고, 매년 여름 방학기간 중에 직접 독도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250만 재중 동포들이 모두 독도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 하였다.



 



중국총연합 창립총회 후 외교부의 독도홍보동영상 및 YTN에서 방영된 ‘대한민국 독도, 100년의 시간’ 프로그램 시청을 통하여 독도의 영유권분쟁에 대한 이해를 높힘과 동시에 새로운 시각으로 독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있었다.



 



행사에 부모님과 같이 온 가족이 잉커우에서 올라와 참석한 잉커우개발구 제1고중 1학년 이예본 학생은 ‘2016년 여름에 독도를 직접 갔다올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관심을 갖게 되어 오늘 행사에 참석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독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이런 활동에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나중에 국제기구종사자가 되어 안용복이나 이사부 같은 위인들처럼 전 세계에 독도를 알리고 지키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을 밝히기도 하였다.



 



독도사랑협회 중국총연합의 창립을 축하하기 위하여 중국측 압록강실버예술단과 한국측 나누리전통예술단이 공동으로 연출한 ‘아리랑가야금병창’과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축하공연 ‘홀로아리랑’ 합창은 참석자들 모두의 가슴에 뜨거운 나라사랑의 열정을 일으키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5월17일~20일 독도탐..
일본 외교청서 독도영..
독도사랑음악회 개최
이웃사랑 봉사활동
일본은 침략주의적 독..
“일본의 침략주의적..
중국총연합 \"다케시..
2018 제2기 독도사랑 ..
다케시마의날 철페촉..
중고생 봉사동아리 해..
성남중학교 \'사랑옵..
SNS 기자단 대상 장학..
독도표기빠진 한반도..
대한민국 독도사랑협..
한ㆍ일 위안부 합의 ..
“독도사랑 나라사랑..
대한민국독도사랑협회..
대한민국독도사랑협회..
대한민국 독도사랑협..
노인요양원 김장봉사
길거리 독도홍보행사
美인디애나대학교 독..
중국총연합 독도의 날..
독도의 날 기념 세계..
독도앞바다 되찾기 전..
중국 총연합 창립총회..
국가공무원노동조합과..
독도수호결의대회
청계광장 - 독도홍보..
신 한일어업협정 파기..
1 2


비영리 고유번호증 : 491-80-00625 대한민국 독도사랑협회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5길 7, 4F (역삼동 원빌딩)
전화 : 02-3452-2626 /팩스: 02-3452-2628/ 이메일: dokdo1961@naver.com